안녕하세요! 오늘의 호기심 까까는 추억의 과자의 변신 해태 에이스 뉴욕치즈케이크맛과 오리온 혁신적인 과자인데 더 업그레이드된 오리온 호떡 품은 참붕어빵입니다.
먼저 에이스 뉴욕치즈케이크맛을 보겠습니다. 기존 오리지널맛과 많이 다를 줄 알고 기대하면서 먹었고 조금의 치즈맛이 나면서 많이 있길 원한 달달함은 많이 없어서 조금 당황했지만 필살기 잼이나 크림을 발라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시중에 에이스 과자의 다른 맛인 에스프레소 콘타냐와 바스크치즈케이크맛이 있는데 조금의 다른 맛이지만 전체적인 에이스의 스타일과 오리지널 맛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에이스라는 과자는 커피와 먹을 때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고 새로 나온 맛들도 커피와 먹으면 부드럽게 녹아내리고 달콤함을 극대화되는 매력을 보여 주려고 노력을 한 것 같습니다.
뉴욕치즈케이크맛이라고 해서 달고 케이크처럼 부드러운 식감을 생각했었는데 오리지널과 비슷해서 당황했지만 오랜만에 먹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요약>
장점: 오리지널을 잘 살림, 과대포장이 없다. 커피와 궁합이 좋다, 담백하고 달지 않다.
단점: 어른들이 좋아하는 맛이다. 새로운 맛의 개성이 조금 없다. 행사를 잘 안 한다.
주관저인 평점: 7점/10점- 앙금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고 치즈 0.9프로가 아쉬웠다.
다음은 고급 과자라고 생각하는 붕어빵 과자입니다. 기존 오리지널 맛도 정말 맛있는데 호떡을 품었다니 정말 기대가 됐고 먹어보니 부드러운 식감에 호떡의 달콤함이 묻어 나와 오리지널과 다른 매력이 많았고 맛있게 계속 먹게 됐습니다.
우유, 커피, 차와 먹으면 더 감칠맛이 생겼고 제 기준으로는 더 업그레이드가 된 후속작이라 생각합니다.
디자인도 좋고 맛도 좋고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좋고 8개입을 순식간에 없앨 수 있는 중독성도 있습니다.
방류 과자 중 가장 맛있게 먹은 과자라고 말할 수 있고 붕어빵처럼 따듯하지는 않지만 쫀득한 식감과 앙금의 달콤함은 비슷하게 느낄 수 있는 잘 만든 과자라고 생각합니다. 흑당과 시나몬, 그리고 찰떡, 견과류의 조화가 인상 깊었고 르아이팬이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더 쫀득하고 풍미가 더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과대포장일 수 있지만 출출한 일상에서 한번쯤은 차와 함께 본인에게 보상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요약>
장점: 식감이 좋고 맛이 좋다. 아이디어가 좋은 과자이다. 응용이 가능한 과자이다.
단점: 행사를 잘 안 한다. 금방 없어져서 아쉽다. 크기가와 개수가 아쉽다.
주관덕인 평점: 10점/10점- 호불호가 없는 달콤하고 귀엽고 쫀득한 과자이다.
*이 글은 광고 수입 없는 내돈내산 글입니다.